조회 수 66 추천 수 0 댓글 0
Atachment
첨부 '1'

단체사진.jpg

 

 

2017 대학생 기자단 1기 발대식 개최

 

유엔아카데믹임팩트 한국협의회는 지난 5월 13일, 서울 사무소에서 ‘2017 대학생 기자단 1기’를 발족하였다. 대학생 기자단은 세계시민의식과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이해를 증진하고 이행을 확산하기 위한 플랫폼의 하나로 국내 ASPIRE 대학생 중 선별된 12명으로 구성되었다.

 

1기 기자단은 올 8월까지 6개월 동안 세계시민의식과 글로벌 이슈 등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온라인 기사를 제작하고 게시한다. 유엔아카데믹임팩트 한국협의회는 기자단이 취재 및 기사 운영활동을 통해 글로벌 이슈와 개발도상국과의 협력관계 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는 진정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나아가 유엔 및 국제기구의 기자 활동을 통해 국제적 현안을 고민하고 다룸으로써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발대식은 김영길 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협의회에 대한 소개와 세미나로 구성되었다. 세미나에서는 브랜딩 및 홍보전략과 기사작성법에 관한 전문적인 강의가 이루어졌다. 브랜딩과 홍보 전문 기업인 더바인의 김영숙 대표와 CGNTV의 박꽃초롱 기자의 강의를 통해 기자단 활동에 필요한 실질적 정보와 사례를 다루었다.

 

김영길 회장은 “앞으로는 단순히 지식과 기술을 넘어 정직과 신념, 태도를 가진 세계시민의식이 젊은 리더에게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다음 세대의 주인공인 대학생들이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학생 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는 유엔아카데믹임팩트 한국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정기적으로 게시된다.